워싱턴 종이 문화 교육원
Korean Jongie Jupgi in Washington (KJJW)
1/14/2025 8:13:01 PM
종이문화로 세계화를! 종이접기로 평화를! 락빌에 소재한 워싱턴종이문화교육원(원장 김명희)은 2025년 새해를 맞아 1월 11일(토) 사범 자격증 수여식 및 작품 전시회를 겸한 신년 모임’을 가졌다. 강사로 활동을 하던 7명의 회원이 지난해 사범 실기 전형 과정을 모두 마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족과 지인들의 축하와 격려 속에 각자의 멋진 작품 세계를 펼치는 일일 전시회를 가졌다. 동그라미 색종이로 표현한 한국 전통 신랑과 신부, 7인 7색을 잘 표현한 사계절 창작 작품등의 창의적인 작품들은 관람하는 사람들의 감탄을 자아냈으며, 사범들은 전시회에 방문한 사람들에게 종이접기를 시연해서 십자가 장식 작품을 각자도록 했고, 어린이들도 종이접기 책들을 보고 사범들과 함께 피카추등 종이접기를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사범 자격증을 받은 7인의 종이접기 작가 명단은 다음과 같다. 공수정, 김수정, 신영실, 오새아, 이상하, 정유진, 허선 김명희 원장은 K-종이접기의 세계화를 위한 선언문을 낭독하며 워싱턴종이문화교육원의 비전을 갖고 함께 활동을 하기위한 마음을 다지기도 했다. 지난해부터 시작한 공립학교에서 한국어를 수강하는 차세대 미국인 학생들과 교사들의 급수, 자격증 과정 지원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며 올해 첫 청소년 급수증을 받을 학생들을 배출하게 될 예정이다. <K-종이접기와 종이문화의 세계화 선언문> 종이접기와 종이문화를 통한 한국문화와 역사를 세계에 알리고, 종이문화 창조 교육을 통해 국가 브랜드를 상승시키며, 글로벌 내트워크를 통한 종이문화의 세계화와 평화를 이룬다. 우리는 종이접기와 종이문화의 세계화를 통해, 국가 브랜드화에 앞장선다. 우리는 종이접기와 종이문화의 세계화를 통해, 한국의 우수한 문화와 역사를 지구 곳곳에 알린다. 우리는 종이접기와 종이문화의 세계화와 평화를 위해, 지구촌 어디든지 적극적으로 다가간다. 워싱턴 종이문화교육원은 회원들의 작품활동을 위해 정기적인 모임을 갖고 꾸준히 실력을 쌓고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재능기부 등을 통해 지역사회 단체들의 활동을 지원함으로 많은 사람들이 K-종이접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을 하고 있다. www.kjjw.org / ka.paperculture@gmail.com
1/19/2020 12:52:03 PM
http://www.hiuskorea.com/
https://www.manna24.com/20200115-15th-kafgw-korean-american-day-dc-rayburn-building
5/8/2019 7:35:06 PM
체계적으로 구성된 초급, 사범, 지도사범 자격과정을 통해 유치원, 학교, 문화센터, 재활원, 노인복지관, 관련교육기관 등 폭넓은 교육현장에서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취미활동과 봉사활동은 물론 창작활동가로서 활동할 수 있는 체계적인 전문교육과정입니다.
5/8/2019 7:34:45 PM
국내 유명한 종이접기 작가들과 함께 다양한 기법 및 작품 경험으로 창작 종이접기의 이해를 도울 수 있는 초보 종이접기 작가 지망생들을 위한 창작 종이접기 교실입니다.